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 새출발 희망패키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체국에 있는 서민적금인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에는 새출발 희망패키지가 있고 새출발 행복패키지가 있는데 여기서 포스팅하려는 건 새출발 희망패키지입니다.

이 적금 상품말고도 다른은행에 있는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상품들의 금리를 더 알아보고 비교해보고 싶으시다면 밑줄친 기초생활수급자나 근로장려금 수급자나 장애인등등 취약계층을 위한 제1금융권 서민적금들의 금리비교(2019년 5월기준) 링크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상품말고도 제1금융권 적금상품들 중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적금상품들의 우대금리를 주는 조건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밑줄친 기초생활수급자분들이나 근로장려금 수급자분들처럼 취약계층을 위한 제1금융권 서민적금들의 우대금리조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링크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 새출발 희망패키지에 가입할 수 있는 분들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분들, 근로장려금을 받고 계신 분들, 장애인 연금 또는 장애수당 또는 장애아동수당을 받고 계신 분들, 한부모가족지원보호대상자이신 분들, 소년소녀가장이신 분들, 새터민분들, 결혼이민자분들이 이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 새출발 희망패키지에 가입하실 수 있는 분들입니다.

그리고 이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 새출발 희망패키지는 한사람당 한 계좌밖에는 만들 수가 없습니다.

적립방식은 자유적립식이고 한 달에 만원에서 3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입 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까지 월 단위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본금리는 2019년 5월 10일 현재 6개월 이상은 연 1.8%이고 1년 이상은 연 2%이고 2년 이상은 연 2.3%이고 3년은 연 2.4%입니다.

그리고 우대금리는 2019년 5월 10일 현재 이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 새출발 희망패키지에 가입하실 수 있는 분들이 가입하시면 연 0.2%의 우대금리를 지급하고 자동이체 거래 우대금리라고 해서 만기일이 됐을 때에 우체국 수시입출식 계좌에서 이 적금으로 자동이체 된 개월 수가 계약한 달 수의 3분의 2 이상이고 자동이체로 입금된 금액을 자동이체로 입금한 개월 수로 나눈 월 납부금 자동이체 월평균 금액이 지정돼있는 금액 구간에 포함될 경우 적용됩니다.

그리고 월 납부금 자동이체 월평균 금액이 1만원 이상이면 연 1%의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10만원 이상이면 연 1.5%의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20만원 이상이면 연 2%의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그러면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 새출발 희망패키지에 가입하실 수 있는 분들이 6개월 이상~1년 미만으로 가입하고 가입 개월 수의 3분의 2 이상을 자동이체로 입금한다는 가정하에 자동이체 월평균 금액이 1만원 이상이면 연 1.8% + 연 1% + 연 0.2% 합해서 연 3%이고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연 1.8% + 연 1.5% +연 0.2% 합해서 연 3.5%이고 2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연 1.8% + 연 2% + 연 0.2% 합해서 연 4%가 받을 수 있는 총 금리가 됩니다.

그리고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 새출발 희망패키지에 가입하실 수 있는 분들이 1년 이상~2년 미만으로 가입하고 가입 개월 수의 3분의 2 이상을 자동이체로 입금한다는 가정하에 자동이체 월평균 금액이 1만원 이상이면 연 2% + 연 1% + 연 0.2% 합해서 연 3.2%이고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연 2% + 연 1.5% + 연 0.2% 합해서 연 3.7%이고 2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연 2% + 연 2% + 연 0.2% 합해서 연 4.2%가 받을 수 있는 총 금리가 됩니다.

그리고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 새출발 희망패키지에 가입하실 수 있는 분들이 2년 이상~3년 미만으로 가입하고 가입 개월 수의 3분의 2 이상을 자동이체로 입금한다는 가정하에 자동이체 월평균 금액이 1만원 이상이면 연 2.3% + 연 1% + 연 0.2% 합해서 연 3.5%이고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연 2.3% + 연 1.5% + 연 0.2% 합해서 연 4%이고 2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연 2.3% + 연 2% + 연 0.2% 합해서 연 4.5%가 받을 수 있는 총 금리가 됩니다.

그리고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 새출발 희망패키지에 가입하실 수 있는 분들이 3년으로 가입하고 가입 개월 수의 3분의 2 이상을 자동이체로 입금한다는 가정하에 자동이체 월평균 금액이 1만원 이상이면 연 2.4% + 연 1% + 연 0.2% 합해서 연 3.6%이고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연 2.4% + 연 1.5% + 연 0.2% 합해서 연 4.1%이고 2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연 2.4% + 연 2% + 연 0.2% 합해서 연 4.6%가 받을 수 있는 총 금리가 됩니다.

그리고 이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 새출발 희망패키지에도 특별중도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 새출발 희망패키지에 가입한 지 6개월 이상 지난 계좌로서
예금주의 주택구매, 입원, 출산, 유학, 결혼, 이민, 퇴직, 사업장의 폐업이라는 사유가 발생하기 1개월 전후에 신청하여야 하며 기한일이 영업일이 아닌 경우는 다음 영업일을 기한일로 하고 가입일로부터 특별중도해지를 신청한 날의 전날까지의 기간에 대해 예치 기간에 해당하는 가입한 날의 기본금리로 적용해 드린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우체국 새출발 자유적금 새출발 희망패키지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포스팅을 쉽게 풀어쓰려고 하다 보니 왜곡된 내용이 있을 수 있고 오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 포스팅은 참고로만 하시고 정확한 내용은 은행 창구로 가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