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살아보려고 노력하시는 노숙인분들께 특히 더 좋을 서민 적금인 NH희망채움적금

※제 포스팅 내용은 틀릴 수 있으니 제 말은 참고 정도로만 하시고 정확한 내용은 은행 창구에 가셔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농협은행에 있는 NH농협희망채움적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이름은 NH희망채움통장(적립식)이지만 편의상 NH농협희망채움적금이라고 하겠습니다. 이 NH희망채움통장은 입출금방식과 적립식이 있는데 이 포스팅에서는 적립식에 관하여 쓰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흔히들 어려울 거로 보이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적금상품입니다.

왜냐하면 이 NH농협희망채움적금은 장애수당을 받고 계신분들 또는 차상위계층 장애인이신 분들,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구성원 본인인분들, 정부 지원을 받고 계신 북한이탈주민분들(새터민), 기초생활보장혜택을 받고 계신 분들, 차상위계층분들, 차상위계층 이하 만65세 이상이신분들, 소년소녀가장인분들, 근로장려금을 받고 계신분들, 한부모가족 지원 보호 대상자이신 분들, 노숙인이신 분들, 기타 경제적·사회적 소외계층 및 복지수혜자로서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나 시·군·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분들이 가입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분들은 대부분 서민분들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상품은 한사람당 한 개까지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적금상품들은 보통 일반적으로 기본금리와 우대금리와 월 적립금액 한도와 정기적립식인지 자유적립식인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것들을 우선해서 적겠습니다.

이 상품의 기본금리는 2019년 3월 27일 현재 6개월 이상부터 12개월 미만이 연 2.7%이고 12개월부터 24개월 미만이 연 2.75%이고 24개월 이상 36개월 미만이 연 2.8%이고 36개월까지가 연 2.95%입니다. 그리고 우대금리는 2019년 3월 27일 현재 3년미만이 연 1.5%이고 3년이 연 2.5%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가급적이면 예적금상품을 1년제를 가입하는것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1년제로 선택할수 있다는게 맘에 듭니다.

그리고 한달에 1000원이상 500000원까지 자유롭게 입금이 가능합니다. 다만, 만기일로부터 3개월 전부터는 이 상품에 가입할때부터 입금해왔던 금액의 합을 초과해서 입금할수가 없습니다. 예를들면 1년제로 NH농협희망채움적금에 가입했다면 만기일로부터 9개월동안 입금한 총 금액이 40만원이라면 10개월째부터는 총 금액을 40만원이상은 입금할수 없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NH농협희망채움적금은 자유적립식이고 가입기간은 6개월부터 36개월까지이고 한달단위로 정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상품은 만기가 지나면 재예치가 안되고 반드시 새로 다시 가입해야합니다. 나눠서 해지하는것도 안됩니다. 그리고 예금해지방법은 영업점에 가셔서 해지하시면 되고 만기자동해지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적금상품도 비과세종합저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이 상품은 노숙인분들께 특히 더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서민분들한테도 좋고요.

지금까지 농협은행에 있는 NH희망채움통장(적립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으로 도움을 받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 포스팅 내용은 틀릴 수 있으니 제 포스팅 내용은 참고 정도로만 하시고 정확한 내용은 은행 창구에 가셔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