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7 수정)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에 대한 최대한 쉽게 설명

제 포스팅에는 틀린내용이 있을수도 있고 제가 풀어서 쓰는 과정에서 저의 무지함으로 인해 틀리게 쓴 부분이 있으니 이 포스팅은 참고로만 하시고 정확한 내용은 은행창구로 가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은 직장인들을 위한 적금인데 거기다가 KT전화와 인터넷을 쓰면 더 유리한 적금입니다.

가입대상은 개인사업자를 제외한 개인입니다. 그리고 가입기간은 1년제, 2년제, 3년제 이렇게 3종류입니다.

그리고 입금방식은 정액적립식이지만 우대금리항목에서 설명하겠지만 추가적립을 할수 있고요. 정액적립식이라는것은 개인적으로는 매우 아쉽습니다. 자유적립식이 사람 마음도 더 편하고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입금 가능한 금액은 한달에 만원부터 삼백만원 까지입니다. 그리고 추가적립은 월별로 정기적으로 적립하는 금액과는 별도로 만기가 되기 한달전까지 분기별로 한번 월 오백만원까지 원단위로 할수 있습니다. 이 추가적립의 경우 기본이율+우대이율에 또 추가금리 연 0.2%를 더합니다. 정액적립식 적금인데 한달에 삼백만원씩 입금한다라… 흐음… 저도 그렇게 입금할만큼 돈을 많이 벌날이 오겠죠?^^

기본금리는 2019년 6월 17일 현재 1년제 기본금리가 연 1.6%입니다. 2년제 기본금리는 연 1.8%이고 3년제 기본금리는 연 2.1%입니다. 이정도면 기본금리가 낮은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 우대금리인데 우대금리는 정기적으로 입금하는 것에 해당하는 우대금리와 분기마다 추기적으로 입금할수 있는것에 대한 우대금리가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입금할수 있는것에 대한 우대금리는 직장인우대이율부분이 최고 연 0.3%이고 제휴통신사우대이율부분이 최고 연 0.2% 합해서 연 0.5%의 우대금리를 얻을수 있습니다.

직장인우대이율부분은 이 적금에 가입한 날짜가 포함되있는 달부터 세달이 지난 달까지 KB국민은행으로 건당 20만원이상으로 해서 50만원 이상 급여이체를 하거나 KB국민카드로 30만원 이상을 쓴 개월수가 1개월 이상인 경우 연 0.3%의 우대금리를 드리는것을 말합니다.

제휴통신사우대이율부분은 KT에서 발급하는 KB국민은행 금리우대 쿠폰을 받아서 영업점에 간 고객이 이 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에 가입할당시로부터 전달에 KB국민신용카드를 쓰셨다면 KT집전화를 5년이상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연 0.1%의 우대금리를 받을수 있고 KT인터넷을 3년이상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연 0.1%의 우대금리를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KT집전화를 5년이상 이용하고 동시에 KT인터넷을 3년이상 이용하고 계신분은 연 0.2%의 우대금리를 받을수 있습니다. 이 제휴통신사우대이율부분의 최고 우대금리는 연 0.2%입니다.

이 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에서 제휴통신사우대이율부분에서 KT에서 발급하는 금리우대쿠폰을 어떻게 받는지는 KT에서 발급하는 KB국민은행 금리우대쿠폰을 발급받는 방법이라는 밑줄친 글을 클릭하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에서 조심하셔야할 점은 만약에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하셨다면 추가적립을 할때 한도초과가 발생하지 않게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이 적금 상품은 가입기간의 절반 이상이 지나고 가입기간 중에 이 적금 가입고객에게 퇴직이나 창업이나 결혼이나 출산이나 이사나 입원등등을 한경우 특별중도해지를 신청한날짜 기준으로 최근 3개월안에 발급한 증빙서류를 가지고 영업점에 방문하면 특별중도해지가 됩니다. 이 특별중도해지가 될경우 적용되는 금리는 우대금리는 제외한 기본금리입니다.

지금까지 이 KB국민은행 직장인우대적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도움을 조금이라도 받으셨기 바라고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