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11,17 수정) 참 행복한 적금에 대해 최대한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씨티은행에 있는 참 행복한 적금에 대해 최대한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적금 상품말고도 다른은행에 있는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 상품들의 금리를 더 알아보고 비교해보고 싶으시다면 밑줄친 기초생활수급자나 근로장려금 수급자나 장애인등등 취약계층을 위한 제1금융권 서민적금들의 금리비교(2019년 5월기준) 링크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상품말고도 제1금융권 적금상품들 중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적금상품들의 우대금리를 주는 조건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밑줄친 기초생활수급자분들이나 근로장려금 수급자분들처럼 취약계층을 위한 제1금융권 서민적금들의 우대금리조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링크로 들어가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이 한국씨티은행 참 행복한 적금에 가입할 수 있는 분들은 기초생활수급자분들, 소년소녀가장분들, 새터민분들, 결혼이민여성분들, 근로장려금수급자분들, 차상위계층 이하 만 65세 이상 고령자분들입니다.

그리고 이 적금의 가입 기간은 1년에서 3년까지 월 단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금방식은 한 달에 만원에서 30만원까지 자유롭게 넣을 수 있는 자유적립식 적금입니다. 그리고 이 한국씨티은행 참 행복한 적금은 한사람당 한 개의 계좌밖에 만들 수 없습니다.

그리고 계약 기간의 75%가 지난 후에는 적립할 수 있는 총금액은 여태까지 넣었던 총금액의 반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예를 들어 설명하면 만약 1년제 적금이면 9개월째까지 넣은 금액이 10만원이라면 10개월째부터 만기 때까지는 총 합해서 5만원까지밖에 넣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한 달의 기준은 1일부터 말일까지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기본금리는 12개월 이상은 연 1%이고 24개월 이상은 연 1%이고 36개월 이상은 1%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년제를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사람 일이라는 게 언제 어떻게 될지 알수없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대금리는 한국씨티은행 입출금통장에서 참 행복한 적금으로 자동이체 등록하는 경우 이 한국씨티은행 참 행복한 적금의 만기가 됐을 때 가입 기간 동안 연 2.0%를 드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받을 수 있는 총금리는 12개월이상이 연 1% + 연 2.0%해서 연 3%이고요. 24개월이상은 연 1% + 연 2.0%해서 연 3%이고요. 36개월 이상은 연 1% + 연 2%해서 총 3%입니다.

지금까지 한국씨티은행에 있는 참 행복한 적금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제 포스팅으로 도움을 얻으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제 포스팅에는 잘못된 정보가 있을수 있으니 반드시 은행창구에 여쭤보시길 바라겠고요. 그럼 조금이라도 도움을 얻으시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