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경제

GS리테일 더팝(The POP)플러스와 더팝리워즈란 무엇이고 써본 소감은?

by thankyouall 2020. 8. 3.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생활경제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그중에서도 지금 다소 늦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더팝(The POP) 플러스와 더 팝 리워즈에 대해서 그리고 사용소감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저는 지에스25 편의점을 쏠쏠하게 잘 이용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런 것을 출시한 게 참 반가웠습니다. 

 

그럼 이것들이 뭔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캡처 화면은 에 대한 설명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 나와있듯이 더 팝은 gs리테일 전용 멤버십입니다. 이용처는 지에스25 지에스 프레쉬몰 지에스 더 프레쉬 라라 블라입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은 더 팝 플러스에 대해 나와있는 화면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서 추측할 수 있듯이 이것은 유료 멤버십이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더 팝 플러스 카페 25나 더 팝 플러스 도시락이라고 돈 내고 뽕을 뽑는 거 아니 아니 혜택 받는 거요. 카페 25 부문은 월 2500원 내고 카페 25 모든 상품 아이스 핫 사이즈 상관없이 구매 시에 30일 동안 총 60잔까지 가능하고 통신사 중복할인 가능하고 지에스 포인트 적립 가능하고 단,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 중복할인은 불가능하고요.

 

도시락 부문은 월 3990원 내고 도시락이나 샐러드를 구매할 시에 월 10회까지 20% 할인이고 6천 원 이하 상품 결제 시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기서는 도시락으로 나와있는데 도시락만 되는 게 아니라 샐러드도 된다고 나옵니다. 통신사 중복할인 가능 지에스 포인트 적립 가능하고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 중복할인 불가능한 것은 카페 25부 문과 거의 동일하고요. 이 중에서 중 저는 주로 도시락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도시락 부문을 기준으로 소감을 포스팅하겠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은 왜 제가 도시락뿐만 아니라 샐러드를 구매해도 된다고 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뒷받침하는 화면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처럼 도시락구매 뿐만 아니라 샐러드구매를 해도 이 제도의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은 멤버십 등급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사항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처럼 이 멤버십 등급은 4가지 등급으로 나뉘어있습니다. VVIP VIP 패밀리 웰컴 이렇게요. VVIP는 3달 기준 90만 원 이상 구매 VIP는 60만 원 이상 패밀리는 3만 원 이상 나머지는 웰컴인데 제 관점에서는 개인적으로는 그냥 VIP까지만 되더라도 쏠쏠하게 혜택을 뽑아먹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특히 더 좋은 건 이 등급제도와는 별도로 지에스25에서의 실적이나 랄라블라의 실적에 충족하면 지에스25 스타, 랄라블라 스타라는 등급이 되는데 이게 되면 VIP 등급이 됩니다. 즉, 지에스25 편의점에서 3개월 동안 30일 이상 1000원짜리만 사 먹어도 VIP로 된다는 뜻입니다. 이런 점에서는 개인적으로는 맘에 듭니다.

 

바로 밑에 있는 화면은 이 THE POP멤버십이 뭔 혜택이 있는지를 나타내는 첫 번째 화면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 나오는 것처럼 웰컴 등급은 혜택이 없고요 패밀리 등급 달성하면 최초 1회 시 1000점을 줍니다. 그런데 유료 멤버십에 등록을 하지 않는다면 무료 멤버십 혜택 측면에서는 패밀리 등급까지는 지에스 포인트 0.1%씩 적립된다는 것과 패밀리 등급 될 때 1000포인트를 준다는 것 말고는 빼고는 혜택이 거의 없다는 걸 아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은 이 THE POP멤버십이 뭔 혜택이 있는지를 나타내는 두 번째 화면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서처럼 GS 더프레쉬와 랄라블라와 GS프레쉬몰 영역에서는 이 멤버십은 VVIP와 VIP만 혜택이 있다는 걸 볼 수 있으실 겁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은 지에스 포인트와 더 팝 리워즈의 세부 혜택을 나타낸 화면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서처럼 지에스 포인트는 구매금액의 0.1%를 적립할 수 있고 동일점포에서는 10000포인트까지 가능하니까 천만 원까지는 동일점포에서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 경우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10포인트 이상 사용할 수 있고 10원 단위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프라인에서는 5번까지 적립되니까 최대 50000포인트까지 가능할 것입니다. 그러면 오천만 원이죠 그런데 한 개인이 하루에 5000만 원을 구매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시피 할 것이므로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그런데 더팝(THE POP) 리워즈는 대부분은 VVIP나 VIP나 지에스25 스타등급이나 랄라 블라스타 등급이 돼야 리워즈를 얻어서 쓸 수가 있고 아니면 이벤트나 마케팅 참여하면 얻을 수 있거나 패밀리 등급 달성하면 한번 1000점을 얻어서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방법은 10포인트이상 사용가능에 10원단위로 쓸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이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지 없는지는 다음 챕터인 멤버십 포인트 안내에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캡처 화면은 THE POP멤버십 포인트 안내입니다.

 

 

리워즈는 적립 방법은 다른 방법들은 앞에서 설명했으니 패스하고 제휴사 포인트를 어플에서 THE POP Rewards로 전환하는 방법이 더 있다고 합니다. GS포인트 적립과 사용방법은 앞에서 설명했으니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은 멤버십 포인트 적립 및 사용방법과 멤버십 쿠폰 사용방법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 나온 것처럼 THE POP멤버십 포인트는 그냥 모바일이나 온라인상에서는 간편 회원을 제외하고는 로그인 이용해서 적립 및 사용하면 되며 오프라인에서는 QR앱을 제시해서 적립 사용하거나 실문 카드를 제시해서 적립 사용하던가 휴대폰 번호를 이용해서 적립하시면 되며 단 포인트로 결제할 때에는 지에스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쿠폰을 사용할 때는 쿠폰함에서 꺼내서 사용하면 되며 GS리테일 온라인이나 모바일에서는 간편 회원을 제외하면 로그인 후 그냥 사용하면 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쿠폰함에서 쿠폰을 QR 담기를 한 다음 QR코드를 계산원에게 제시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은 등급 산정과 포인트 리워즈 이용에 대한 유의사항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처럼 등급은 매월 1일 갱신되고 신규 가입자는 가입월 다음 달부터 등급기준에 반영되고 등급 산정 후 1개월간 등급 혜택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회원가입 무료고 멤버십 카드 한 브랜드 당 1매 발급을 원칙으로 하고 포인트 적립에 대해서는 반품할 시에는 제가 해석 잘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적립된 포인트 및 구매금액 실적이 차감되는 거 같고 포인트나 할인쿠폰으로 상품 구매했을 시에 포인트는 적립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리워즈는 지급조건별로 소멸 기한이 다르며 지정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으면 없어집니다. 그리고 지에스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5년이고 탈퇴 요청하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나 rewards는 삭제되고 돌려주지 않는다고 하고 멤버십 카드 탈퇴 시에 GS리테일 온라인 채널도 탈퇴 처리되며 포인트와 rewards 모두 없어집니다.

 

지금까지는 모두 그냥 한번 써본 얘기였고 지금부터 여기 방문한 분들이 진짜 궁금해하실 사용소감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써본 소감은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지에스 편의점에서 도시락이나 샐러드를 한 달에 10번 이상 사 먹는 분들은 가입을 한번쯤 고민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도시락 부문 유료 멤버십이 도시락만 적용되는 줄 알고 있었는데 샐러드도 되더라고요.)

 

저는 편의점에서는 4000~4500원 도시락을 주로 사 먹는 편인데 20%씩 10번 할인받으면 800~900*10=8000~9000원을 할인받게 됩니다. 저로서는 3990원을 내고 8000~9000원을 할인받는 셈이지요. 그리고 직전 3개월 동안 도시락을 한 달에 10번을 사 먹으면 GS25 스타등급이 돼서 VIP 등급은 받으므로 여러 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정권에 드니까 소소하게 혜택도 받고 나름 괜찮더라고요.

 

무조건 유료라고 나쁘게 생각하지만 말고 한번 본인의 상황과 생활패턴과 미래 지불금액 등등을 철저하게 계산을 해봐서 유료로 지불하는 것보다 확실하게 더 뽕을 뽑아먹을 수 있으면  아니 아니 실속을 챙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유료로 지불을 하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편의점에서도 이 제도를 도입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GS리테일 더팝(The POP) 플러스와 더 팝 리워즈란 무엇이고 써본 소감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이 제도는 지에스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자주 드시는 분들이나 지에스 편의점에서 커피를 자주 드시는분들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편의점을 자주 가는 편이라 이 제도를 잘 이용하고 있는 한 사람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제 포스팅이나 제 글에는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팩트체크를 해서 읽어주시기 바라고 참고만 하시기 바라며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직전 글들을 편하게 보시고 싶은 분들을 위해 직전 글 5개를 링크 걸었습니다.>

네덜란드 주식에 투자할수 있는 ETF인 EWN ETF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스위스 주식시장에 투자할수 있는 ETF EWL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필수소비재기업들에 투자하는 ETF인 XL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과 미국 밖에 있는 필수소비재기업들에 투자할수있는 ETF인 KXI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과연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예금통장의 특징과 장점은 무엇일까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