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발행어음

한국투자증권에 있는 발행어음의 종류와 특징에는 어떤것이 있을까?

by thankyouall 2020. 4. 7.

안녕하세요. 저번에 언젠가 NH투자증권 발행어음 특징과 종류(이것에 대해 궁금하신분들은 NH투자증권 발행어음의 종류와 특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를 눌러서 보시기 바랍니다.)에 대해서 포스팅한적이 있었는데 물론 제가 포스팅하고나서 얼마 안있어서 NH투자증권에서 금리가 바뀌어서 민망한데요. 그렇다고 지금 수정하기도 그런상황이기도 하고요. 그럼 이번에는 한국투자증권 발행어음 특징과 종류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원화부문 기간별 금리는 2020년 4월 1일 기준으로 아래에 있는 표처럼 나옵니다.

대한민국 기준금리가 얼마전에 연0.5% 인하되서인지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서처럼 이 증권사 원화발행어음 금리도 좀 빠졌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이 글을 많이 보실분은 아마도 개인분들이 많을테니까 개인부문 금리를 보자면 지금 현재 수시물부터~90일물까지가 연1%이고 91일물~180일물까지가 연1.45%고 181일물~364일물까지가 연 1.45%이고 365일물은 연 1.6%입니다. 그리고 리스크 어느정도 감수할수 있을만한 분들이 은행 정기적금대용으로 쓸수 있을만한 정액적립식은 연 2.6%입니다. 

 

외화발행어음 기간에 따른 금리는 2020년 3월 9일 기준으로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과 같습니다. 

미국 기준금리가 얼마전에 엄청나게 많이 인하되서인지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서처럼 이 상품의 금리도 좀 빠졌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이 글을 많이 보실분은 아마도 개인분들이 많을테니까 개인부문 외화(달러) 금리를 보자면 지금 현재 수시물부터~30일물까지가 연1%이고 31일물~60일물까지가 연1.2%고 61일물~90일물까지가 연 1.5%이고 91일물~180일물까지가 연1.7%고 181일물~364일물까지는 연2.1%고 365일물은 연 2.2%입니다. 그리고 리스크 어느정도 감수할수 있을만한 분들이 은행 정기적금대용으로 쓸수 있을만한 정액적립식은 연 2.5%입니다. 

 

한국투자증권엔 KB증권과 NH투자증권과는 다르게 적립형 외화발행어음도 있습니다. (KB증권 발행어음의 종류와 금리 대해서도 알고 싶으시다면 KB증권 발행어음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를 눌러서 보시기 바랍니다.) 이 상품은 원화든 외화든 예금자보호가 안되기때문에 한국투자증권이 안망하리라는 확신이 있다면 적립식 외화어음에 넣으면 은행 외화 적립식예금보다 좀더 많이 이자를 얻으실수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수시물~365일물까지는 거치식예금과 비슷하다고 보시면되는데 거치식예금을 하시려면 원화RP와 외화RP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증권사가 안망하리란 확신이 있는분들은 RP나 이 상품도 쓸만하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의 특징과 종류에는 어떤게 있는지에 대해서 기간과 금리를 기준으로 포스팅해봤는데요. 도움이 됐을런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투자 추천을 하지않으며 모든 투자에 대한 손실 또는 이득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직전 글들을 편하게 보시고 싶은 분들을 위해 직전 글 5개를 링크 걸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어플에서 해외증권거래 & 해외ETF거래신청 하는법

DHY라는 ETF란 무엇일까요? 대략적으로나마 알아봤습니다.

증권거래할때 사용하는 무료 공인인증서는 어떻게 만들까?

NH투자증권 발행어음의 종류와 특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카카오뱅크에서 NH증권 계좌 개설부터 나무앱 본인인증까지 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