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

한국투자증권어플에서 해외증권거래 & 해외ETF거래신청 하는법

by thankyouall 2020. 4. 6.

안녕하세요. 저는 카카오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만든 다음에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도 하고 싶어 졌습니다. 그렇다고 해외주식 개별종목만 하기엔 너무 위험해서 그나마 개인적으로 덜 위험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해외 ETF도 하고 싶어서 한국투자증권어플로 해외증권거래와 해외 ETF 거래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만든 것은 올리지 못했습니다. 왜냐하면 한투 계좌를 만든 건 3월 말인데 포스팅하려고 한 날짜는 4월이다 보니 이벤트도 4월부터 약간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어플에 들어가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것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처럼 나왔다면 메뉴라고 써있는 세 줄짜리를 누릅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것입니다.   

그러면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서 오른쪽위에 있는 계좌/서비스라는 곳을 눌렀다 뗍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것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처럼 나왔으면 왼쪽하단에 있는 거래 서비스 신청을 눌렀다뗍니다.

 

그러면 또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 겁니다. 

그러면 또 여기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해외증권거래신청을 눌렀다 뗍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 것입니다. 저는 신청한 적이 없다고 나옵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처럼 해외증권거래 신청한 계좌가 없다면 이제 신청을 해야 합니다. 화면을 아래로 쭉 내립니다. 여기서 거래신청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가도 되고 유의사항을 보실 분들은 스마트폰 화면을 밑으로 내려도 됩니다.

 

만약 스마트폰 화면을 아래로 내렸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 것입니다.

유의사항이라고 나올 텐데 유의사항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상품 등급은 초고위험이라고 나옵니다. 아마도 환율의 변동성과 우리나라 기업도 잘 모르는데 외국기업을 제대로 알기가 힘든 것 때문에 초고위험인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주식도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들어가면 위험한 건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신청한 계좌가 있는지 없는지 나오는 화면에서 거래신청을 누르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 것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서 해외증권 거래 신청하기를 바라는 계좌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라는 버튼을 눌렀다 떼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제 계좌가 나와있는 부분은 지웠습니다.

 

비밀번호까지 입력했으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는 신청 여부가 미신청이라고 나오네요. 

아직 외화 연결 은행 계좌는 만들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음이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 것입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 있을 것입니다.

저는 사전에 투자성향분석을 이미 한 상태라서 이렇게 떴는데 투자성향분석을 안 하신 분들은 투자성향분석부터 하라고 나올 수도 있습니다. 저는 기존 정보와 동일하므로 기존정보와 동일이라는 버튼을 눌렀다 떼겠습니다. 저는 공격투자형으로 등록했습니다. 공격투자형 등급이어야지만 해외주식, 해외ETF를 할수있는 적격등급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공격투자형이지만 선물옵션이나 ELS나 DLS 같은 건 할 생각이 없습니다.

 

왜냐면 사람일은 한 치 앞도 모를뿐더러 제 돈은 소중하니까요. 참고로 저는 선물, 옵션, ELS나 DLS등등을 하는것이 매우 꺼려집니다. 단, 선물, 옵션, DLS, ELS 등등에 대해 뭔지 파악하고 알기위해 공부는 할겁니다. 왜냐하면 이런 상품 들은 투자가 아니라 도박에 가까워서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만약 금융기관에서 펀드나 선물 옵션 ELS DLS ELW 등등을 나라가 망하지 않는 한~ 이런 식으로 가입하라고 하면 그냥 거르셔도 될 것입니다.

 

물론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기때문에 펀드는 여러분께서 제대로 파악하고 하시겠다면야 뭐 나쁘진 않겠습니만 금융기관이 자발적으로 고객에게 좋은 펀드를 소개해주리라는 보장은 없기 때문입니다.

 

암튼 말이 길었는데요. 위에 있는 캡처 화면에서 기존 정보와 동일이라는 버튼을 눌렀다 뗐으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 것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서 등록이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 텐데 투자자 정보 확인서 등록이 정상 처리되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 것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처럼 나왔으면 설명서와 주요 내용과 약관을 동의한다는 것에 체크를 하기 전에 스마트폰 화면을 아래로 내려봅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아래로 누르면 바로 아래에 나오는 화면처럼 나올 것입니다. 

여기 나오는 내용들은 한국투자증권에서 처음으로 계좌 개설하시는 분들이라면 꼼꼼히 읽어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고 나서 화면에 있는 동의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신청을 완료했습니다라고 뜰 것입니다. 

신청계좌와 신청한 이름이 맞는지 살펴보고 스마트폰 화면을 아래로 내립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 것입니다.

그러면 바로 위에 있는 화면처럼 외화 연결 은행 계좌번호가 나올 것입니다. 제가 신청 당시에는 은행명이 우리은행이라고 나왔습니다. 여러분이 보는 때에는 은행명이 제가 포스팅한 것처럼 우리은행일 수도 있고 다른 은행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가 한국투자증권에서 해외증권거래 신청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 밑에 포스팅하는 것은 해외 ETF 신청하는 법에 관한 포스팅이 될 것입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계좌/서비스를 눌렀다 뗀다음 왼쪽 아래에 있는 거래 서비스 신청을 눌렀다뗍니다.

그다음에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서 해외 ETP(ETF) 거래신청을 눌렀다 뗍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에서는 신청한 계좌가 없다고 나옵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처럼 나왔다면 거래신청 버튼을 눌러도 되지만 그전에 스마트폰 화면을 밑으로 내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과 같이 안내사항과 유의사항이 나올 겁니다.

이 상품 위험등급은 초고위험 상품입니다. 해외 ETF가 초고위험 상품이라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거래신청이라는 버튼을 누르겠습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 것입니다. 

여기에서 계좌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누릅니다.

 

그럼 바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 것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과 같이 떴다면 다음이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스텝 2로 넘어올 것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은 투자성향을 체크하는 화면인데 저는 공격투자형 등급이 나왔습니다. 기존 정보와 동일이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물론 정보 변경을 눌러서 변경해도 됩니다. 

 

기존 정보와 동일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나올 것입니다.

여기에서 등록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나온 화면처럼 투자자 정보 확인서 등록이 정상 처리되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과 같이 나왔다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과 같이 나올 것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은 유의사항과 해외 ETP위험고지에 대해 나오는 건데 보시고 나서 해외ETP를 하실분들은 동의를 하시고 다음이라는 버튼을 눌렀다 뗍니다.

 

그러면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처럼 신청을 완료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 있는 내용처럼 계좌번호 이름 구분 신청여부 신청일 거래가능여부 등등을 다 확인해주시고 확인이라는 곳을 눌렀다 뗍니다.

 

지금까지 한국투자증권어플에서 해외증권거래 & 해외 ETF 거래신청하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도움이 됐을는지 모르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그리고 제 포스팅 내용 중에서 틀린 내용들이 있을 수 있으니 제 포스팅은 참고만 하시고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투자를 하란 말도 안 하고 종목추천도 안하고 상품 추천도 안 합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제 포스팅은 참고자료나 단순 의견 정도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직전 글들을 편하게 보시고 싶은 분들을 위해 직전 글 4개를 링크 걸었습니다.>

DHY라는 ETF란 무엇일까요? 대략적으로나마 알아봤습니다.

증권거래할때 사용하는 무료 공인인증서는 어떻게 만들까?

NH투자증권 발행어음의 종류와 특징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카카오뱅크에서 NH증권 계좌 개설부터 나무앱 본인인증까지 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