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카드 or 체크카드

케이뱅크 KT멤버십 더블혜택 체크카드에 대한 설명과 이용후기

by thankyouall 2020. 9. 23.

안녕하세요 진짜 오래간만에 글을 쓰는데요. 이번엔 케이뱅크에서 나온 카드 중 하나인 KT멤버십 더블혜택 체크카드에 대한 설명과 1달 정도 써보고 있는 소감과 함께 좋은 점과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까지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은 이 카드의 두가지 색깔 중에서 왼쪽에 나와있는 색깔 사진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은 카드 색깔중에서 청록색 카드를 나타낸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청록색으로 했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은 이 카드 색깔중에서 오른쪽에 있는 색깔을 나타낸 것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은 오른쪽에 있는 색깔인 옅은 빨간색을 나타낸 것입니다. 제가 한 카드 색깔은 청록색이긴 하지만 옅은 빨간색도 괜찮은 색깔인 거 같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은 이 카드에 있는 혜택 중에서 첫 번째 부분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처럼 이 카드의 혜택 중 두 가지는 KT멤버십 포인트를 쓰면 그 쓴 포인트만큼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과 KT통신요금을 이 카드를 통해서 자동 결제하면 최대 20%까지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세한 것은 다다음 번 캡처 화면부터 쓰겠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화면은 이 카드에 있는 혜택 중에서 두번째부분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처럼 이 카드의 혜택중 또 다른 두 가지는 해외 서비스 수수료 무료라는 것과 모든 은행 GS525 ATM 수수료 무료라는 것입니다. 세세한 것은 다음번 캡처 화면부터 쓰겠습니다.

 

지금부터는 이 KT멤버십 더블혜택 체크카드를 쓰면 얻는 혜택 4가지에 대해서 세세하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캡처 화면은 이 카드로 케이티 멤버십 포인트를 쓰면 그 쓴 포인트만큼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세세한 화면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서처럼 통신사로 KT를 쓰는 분들이 멤버십으로 할인을 받으면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 나와있는 표에 나와있는 것처럼 할인을 받습니다. 영화와 식음료 영역과 그 외 영역으로 나뉘는데 영화와 식음료 영역은 영화 외식 베이커리 카페 영역을 포함한다고 합니다. GS25 편의점은 아마도 그 외 영역에 속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 저는 더 팝 플러스와 잘 쓰고 있으니 더 팝 플러스에 대한 포스팅을 보고 싶으시다면 GS리테일 더팝(The POP) 플러스와 더 팝 리워즈란 무엇이고 써본 소감은? 이라는 링크에 들어가셔서 보시면 됩니다.

 

전달에 이 카드로 20만 원 이상 썼을 때는 영화 식음료와 그외영역으로 나뉘어서 각각 5천원 한도 내에서 합쳐서 1만원 한도내에서 현금으로 돌려주고 50만원이상 썼을때는 각각 1만원한도 내에서 현금으로 돌려주고 합쳐서 2만원한도 내에서 현금으로 돌려주고 100만원이상 썼을때는 각각 2만원 한도내에서 돌려주고 합쳐서 4만 원 한도 내에서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캡처 화면은 이 카드로 KT유무선 통신요금을 내면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서 일정 캐시백한도안에서 일정비율로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세세한 화면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화면에서처럼 이 상품의 큰 혜택중 두 번째는 유무선 통신요금의 5%~20%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것인데 전달에 이 카드로 20만 원 이상 썼을 때는 5천 원 한도 내에서 합쳐서 유무선 통신요금의 5%를 현금으로 돌려주고 50만 원 이상 썼을 때는 1만 원 한도 내에서 합쳐서 유무선 통신요금의 10%를 현금으로 돌려주고 100만 원 이상 썼을 때는 2만 원 한도 내에서 합쳐서 유무선 통신요금의 20%를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캡처 화면은 이 상품의 혜택 중에서 해외 결제 및 ATM 인출수수료 무료라는 혜택에 대한 것과 케이티 멤버십 제휴가맹점 할인에 대한것과 팝카드 할인 및 GS포인트 적립에 대한 화면입니다.

바로 위에 있는 캡처 화면에 나와있듯이 해외 결제 및 ATM 인출수수료 무료라는 혜택이 있는데 케이뱅크 카드로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할 시에 결제금액의 0.25%를 내야 하고 해외 ATM에서 인출할 때 인출 건당 $3을 내야 하는데 이것들을 내지 않아도 된다 뜻입니다. 그리고 이 카드는 기존에 케이티 멤버십 카드와 결제 기능이 하나의 카드에 들어있습니다. 단, 카드 혜택은 KT멤버십 더블혜택 체크카드를 통해서 KT멤버십 서비스를 받을 때만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최초 발급의 경우에는 발급 신청 다음날부터 쓸 수 있고 재발급의 경우에는 카드 사용 등록 이후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케이티 멤버십 회원에서 나가면 이 카드의 혜택을 받을 수 없고 멤버십 회원에서 나간뒤에 다시 재가입하면 새로 발급받아야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POP카드 혜택도 받을수 있습니다.  

 

그런데 카드 혜택은 KT멤버십 더블혜택 체크카드를 통해서 케이티 멤버십 서비스를 받을 때만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는게 저만 불편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로는 좀 불편합니다. 이 카드결제와 케이티 멤버십 이용을 한 번에 하고싶은분들도 계실텐데 케이티멤버십이용과 카드결제를 한번에 할 수있도록하는 선택지가 없어서 불편합니다. 기술적으로 불가능하지 않다면 카드를 실제로 사용할때 사전에 케이티멤버십과 카드결제를 동시에 사용할지 따로 선택해서 KT멤버십할인과 카드결제를 따로할지를 케이뱅크 앱 안에서 선택을 할수 있게끔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저도 지금 이 카드 혜택이 좀 쏠쏠한편이어서 쓰고는 있는데 단골 매장에 가면 몇 번 말하면 다 알아듣고 그다음부터는 계산원분들이 알아서 해줘서 상관이 없는데 새로운 곳에 가면 계산원분들한테 매번 말을 해야 해서 불편합니다. 그리고 온라인에서는 케이티 멤버십 번호 입력하는 칸에 이 체크카드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 카드를 이용할 때 이런 불편한점들이 있지만 혜택이 저한테는 맘에드는 혜택들이 있어서 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케이뱅크 KT멤버십 더블혜택 체크카드를 한 달 정도 써본 후기에 대해서 쓰면서 이 CARD에 대한 설명까지 썼는데요 설명이 거의 다였다는 점은 죄송합니다. 여러 불편한 점들이 있어도 케이티 이용자라면 한 번쯤 고려해볼 만한 card입니다. 혜택들을 잘 계산해서 여러분들께 적절한 카드를 쓰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직전 글들을 편하게 보시고 싶은 분들을 위해 직전 글 5개를 링크 걸었습니다.>

GS리테일 더팝(The POP)플러스와 더팝리워즈란 무엇이고 써본 소감은?

네덜란드 주식에 투자할수 있는 ETF인 EWN ETF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스위스 주식시장에 투자할수 있는 ETF EWL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필수소비재기업들에 투자하는 ETF인 XLP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과 미국 밖에 있는 필수소비재기업들에 투자할수있는 ETF인 KXI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댓글0